모임 메타커머스 프로젝트

프로젝트

[서울] 메타커머스 프로젝트

  • 스퍼찬슈

    스퍼찬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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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UI/UX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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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래픽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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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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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의 편의성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대다수입니다.
    - 중기 관점: 청소년 및 20대 초기의 젊은 세대와 IT 기술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이 기술을 빠르게 받아들일 것입니다. 새로운 쇼핑 경험과 실시간 상호작용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주 소비자 층이 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메타버스의 편리성과 새로운 경험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이유, 예상 경쟁업체, 서비스
    - 현재는 메타버스가 새로운 성장 기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대형 IT 기업들도 해당 방면으로 진입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향후 3년간 메타버스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가상 현실 기술의 발전과 스마트폰 확산 등 기존 트렌드의 자연스러운 진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예상 경쟁업체로는 글로벌 IT 기업들과 대형 소매업체들이 메타버스 쇼핑몰 분야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 기존 쇼핑 경험에 메타버스를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 창출
    - 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 제공
    -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쇼핑 환경 구현
    4) 출시이유과 우선순위
    - 모바일 앱: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므로 모바일 앱 출시가 우선입니다.
    - PC 웹: PC 웹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구현
    - 모바일 웹: 모바일 웹 환경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구현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유저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 및 행사
    - 기존 오픈마켓 사용자들을 대상으로한 마케팅
    -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새로운 소비 경험 제공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한 수익성 확보
    - 새로운 밸류 체인 형성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소개

    1. 프로젝트 개요


    "그냥 쇼핑몰에서 검색, 구매로 쉽게 끝나는데 왜 굳이 메타커머스를?"


    네 맞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편하게 쇼핑하고 있는데 왜 더 불편하게 만드는 걸까요?


    캐즘(chasm)

    캐즘은 원래 지질학 용어로 지각변동으로 인해 골이 깊고 넓어지면서 지각이 단절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단어가 비즈니스에서는 신상품 혹은 신기술이 시장 진입 초기에서 대중화로 시장에 보급되기 전까지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되거나 후퇴하는 단절현상을 지칭합니다.


    혁신 수용자들이 보기엔 엄청 좋아 보이는데 실제 다수의 소비자들은

    왜 필요한지, 무슨 가치가 있는지 공감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기존의 방식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방식을 더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자면,

    기존방식의 오픈마켓이 있고, 오픈마켓에 등록되는 상품들은 메타버스에도 동시에 등록됩니다.

    기존 판매상품들도 일괄등록으로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메타버스는 기존방식으로는 불가능한 '공간'이라는 요소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물론 타겟은 쇼핑을 즐기는 모든 분들입니다)


    메타버스의 현주소는 초창기의 전기차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직 충전소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의 전기차 말이죠.

    그래서 저희는 '하이브리드'를 택한 것입니다.

    주류시장으로의 완전한 진입 시기까지는

    기존 방식의 이점을 단 하나라도 버릴 수 없다 라는 생각입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회의는 카카오톡으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게 진행합니다.

    오프라인 회의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진행할 생각입니다.



    3. 모집 분야


    PM/기획/디자인/프론트/백엔드/솔리디티/유니티/영업/마케팅/CM 등등

    (NFT 민팅 및 토큰 사전판매 기능은 완성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편하게 연락주세요~

    카카오톡 : pc99

    이메일 : ayd1029@gmail.com


    기술/언어

    • Java

      #Java

    • Unity

      #Unity

    • VueJS

      #VueJS

    • MySQL

      #MySQL

    • Blender

      #Blender

    • Illustrator

      #Illustrator

    • Photoshop

      #Photoshop

    • Github

      #Github

    • Spring

      #Spring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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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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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스퍼찬슈

    스퍼찬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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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2.08.27 ~23.04.03  (220일)

    프로젝트 분야

    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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